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대상홀딩스, 대상홀딩스우 한동훈 테마주인가?

by 월배당 100만원 목표 2024. 12. 4.
반응형
SMALL

대상홀딩스, 대상홀딩스우가 어제 계엄령 해제에 따라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대상홀딩스와 대상홀딩스우가 한동훈주로 분류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홀딩스는 어떤 회사인가?

 

대상홀딩스는 2005년 설립된 대상그룹의 지주회사로, 주요 자회사로는 식품사업을 담당하는 대상㈜ 등이 있습니다.

 

대상㈜는 '청정원', '순창고추장', '미원' 등의 브랜드를 통해 조미료, 장류, 소스, 편의식품, 냉동식품 등 다양한 식품을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분당, 바이오 등 소재 사업도 영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K-Food의 인기를 바탕으로 해외 매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024년 6월 기준, 대상홀딩스의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5조 2,594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잘 못들어본 회사 같은데 생각보다 매출이 어마어마하죠? 자료 조사를 하면서 저도 놀랐습니다.

 

아무튼 이 회사의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3.5% 증가한 1,146억 원이었으나, 당기순이익은 62% 감소한 211억 원을 나타냈습니다.

 

대상㈜의 경우, 2024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3조 2,105억 원, 영업이익은 30.3% 증가한 1,436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소재 사업 부문과 연결 자회사의 실적 개선, 그리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편의식과 소스류 수요 증가에 따른 것입니다.

 

이 주식에 투자하시려는 분들은 대상홀딩스와 대상㈜의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와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소재 시장의 변동성과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외부 요인에 따른 수익성 변화를 고려하여 신중한 투자 판단이 요구됩니다.

 

 

 

대상홀딩스
대상홀딩스

 

 

대상홀딩스가 한동훈 테마주로 불리는 이유는?

 

이렇게 매출 규모가 크고 안정적인 회사의 주가가 한동훈 관련 뉴스가 뜰 때마다 요동치고 있는데요.

 

왜 이 대상홀딩스가 한동훈 주로 분류되고 있을까요?

 

오징어 게임의 대스타 배우 이정재 씨 아시죠? 이 이정재 배우와 한동훈 대표가 함께 식사하는 사진이 언론에 공개된 적이 있습니다.

 

이정재 씨는 임세령 대상홀딩스 부회장과 오랜 연인 관계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로 인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대상홀딩스, 대상홀딩스우 주식이 한동훈 장관과 연관이 있다는 추측이 퍼지며 주가가 널뛰기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한동훈 대표는 대상홀딩스와 아무런 관련이 없지만,

 

단지 이정재와 친할 것이다, 이정재와 친하다면 나중에 대상홀딩스를 밀어줄 것이다? 라는 막연한 추측으로 투자가 이뤄지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정치인 테마주는 실제 기업의 경영 성과와 무관하게 주가 변동을 일으킬 수 있어 투자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대상홀딩스와 대상홀딩스우의 주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LIST

댓글